“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는 매체되길”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박진섭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이투뉴스] 완연한 봄입니다. 이 좋은 계절에 창간 12주년을 맞이한 이투뉴스에 진심으로 축하의 마음을 담아 보냅니다.

‘이투뉴스’는 에너지와 관련한 임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 국내를 대표하는 에너지 전문매체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했습니다. 이투뉴스는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라는 슬로건 하에 에너지 분야의 독자적이고 심층적인 기사를 발굴하는 한편, 여러 포럼과 기획을 통해 ‘오피니언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에너지 업계는 패러다임 전환의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태양광을 비롯한 신재생에너지의 확대 등 에너지 전환은 물론 Iot(사물인터넷)와 ICT(정보통신기술)를 비롯한 신기술 도입으로 에너지 공급 및 소비방식까지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지속가능한 에너지공급시스템으로의 전환에 앞장서는 한편 친환경, 분산형 에너지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 공급을 늘려 미세먼지를 줄이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에너지 전문매체 이투뉴스가 이러한 시대상 속에서 “변환의 선도”가 되어줄 것을 의심치 않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이투뉴스의 애독자로서 꾸준한 응원과 성원을 보낼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창간 12주년을 맞은 이투뉴스와 애독자들께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박진섭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