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셀이 숙면을 유도하는 ‘굿나잇 링클레스 패치’를 특허 개발했다.

메디셀은 피부온도 감응형 유효성분 전달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약물 전달 기능성패치 전문 OEM, ODM 제조업체다. 특허 개발한 원천기술 TDDS 시스템을 탑재한 마스크팩, 생리통완화패치, 상처치료패치 등을 개발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숙면 유도 패치를 선보였다.

‘굿나잇 링클레스 패치’는 피부온도 감응형 기능성 하이드로겔을 이용해 눈의 피로를 완화시켜주고 숙면을 유도하는 기능을 한다. 

제품은 눈 주위부분을 전체적으로 관리해주는 ‘고글(Goggles)형’과 눈 밑 주름 집중관리가 가능한 ‘아이(Eye)형’으로 구분된다. 두 제품 모두 신축성 스판덱스 원단에 고농축 하이드로겔을 도포하는 젤 타입의 패치로 눈가에 집중적인 유효성분이 공급한다.

또 식약처 고시 기능성 주름개선 성분인 아데노신(Adenosine)을 함유, 피부에 우수한 안정성과 지속력으로 진피층 내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킨다. 덕분에 주름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본 성분은 밤낮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수면 안대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은 48시간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KFDA(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 인증을 획득했다.

메디셀 관계자는 “인체 피부온도에 반응해 진피층까지 다량의 생약성분이 흡수되는 방식의 제품이다.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