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ICT 기술교류 및 동남아시장 교두보 차원

▲한전KDN 베트남지사 대표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주요인사들이 현판식을 갖고 있다.
▲한전KDN 베트남지사 대표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한 주요인사들이 현판식을 갖고 있다.

[이투뉴스]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베트남 하노이 베트남지사에 대표사무소를 열었다. 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 부응하고, 동남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포석이다.

한전KDN은 8일 하노이시 참빛타워 한전KDN 베트남지사에서 베트남 산업통상부(MoIT), 베트남전력공사(EVN), 베트남전력송전공사(EVNNPT), 베트남전력정보통신회사(EVNICT) 등 현지 정부와 전력공기업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대표사무소 개소식과 현판식을 가졌다.

주베트남 한국대사관과 공공기관 및 공기업들 관계자들도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는 EVNICT과의 업무협약 체결식,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한전KDN은 EVNICT과 Industry 4.0, K-GIS, 교육연수 등 전력ICT분야의 협력을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베트남지사 대표사무소를 통해 앞으로 한국과 베트남 정부 및 전력기관들과 협력해 4차산업시대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고, 베트남지사를 기점으로 대외사업 활성화와 전력ICT 분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