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피플 국내 셀프빨래방 지점
▲워시피플 국내 셀프빨래방 지점

2019년 현재, 베트남의 높은 경제성장률과 2년 전 체결된 한-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에 힘입어 양국 간 교육은 앞으로 더 크게 늘어날 예상하며 2020년에는 미국을 제치고 중국에 이어 한국의 ‘2대 수출국’으로 부상할 것 이라는 전망을 보이고 있다.

베트남 자체적으로도 신생기업 수는 매년 최고치를 기록하며, 베트남창업 추세 역시 음식이나 핀테크 등 다양한 영역으로 더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內 외국인들의 유입, 유학·해외경험이 있는 베트남 젊은층, 베트남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위생에 대해 좀 더 높아진 관심도 등의 변화와 베트남의 덥고 습한 아열대성 기후에 따라 베트남에서의 셀프빨래방 수요가 늘면서 셀프빨래방도 베트남창업 영역으로 확대됐다.

이 가운데, 한국에서 전국 지점의 빨래방을 오픈한 노하우로 ㈜워시피플이 베트남빨래방창업에 뛰어들었다. 해당업체는 그 동안 국내에서 쌓은 노하우를 베트남창업에 적극활용하였다. 워시피플은 국내 셀프빨래방 無폐업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지점에 대한 지원으로 점주기술교육 및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점 오픈시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본사 기술팀·A/S팀을 육성하여 지점 사후관리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워시피플 국내 빨래방창업 및 베트남창업 비용문의·프로모션 내용은 대표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심층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