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례문화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한, 결혼준비 웨딩플랫폼 희찬고(Heechan Go)는 창업진흥원이 주체하고,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성공패키지 정부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올해 9월말 경에는 지금까지 준비해왔던 웨딩 통합솔루션을 본격적으로 공개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희찬고의 한경보 이사는 이번 정부지원 사업 수행을 통해, 진정한 고품격 웨딩플랫폼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이며 더불어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약 2년간의 해외 웨딩시장 조사를 통해 국내보다 해외에서 이름이 더 알려진 희찬고(喜贊高, Heechan Go)는 초기 시행착오도 많았지만 발전의 계기로 삼아왔으며, 올해 6월부터는 재 창업한다는 생각으로 재탄생 될 것이며, 대학생 인턴(3~6개월)채용도 곧 진행을 하여 국내 인재들 양성에도 앞장서겠다고 알려왔다.

또한, 웨딩플랫폼 비즈니스모델 특허 보유 기업 희찬고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포토존 제공 시스템에 관한 특허(등록번호: 1019773140000) 또한 2019년 5월 3일자로 최종 확보했다고 밝혔다.

희찬고는 현재까지 총 9개의 지적재산권을 최종 등록 완료하였으며, 하반기에도 다수의 파생특허들을 선점하게 될 기업으로써 올해 7월부터 강화되고 시행되는 특허법 정책에 의거하여, 웨딩 관련 특허권이나 영업 비밀을 침해하는 타 업체에 대해서는 강력한 대응을 하기로 하는 등 초기 스타트업기업이지만 정밀한 특허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기업이다.

희찬고 플랫폼 입점 및 광고문의는 대표메일로 주면 되고, 365일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