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카드뉴스·영상콘텐츠·광고디자인 4개 분야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3일부터 7월말까지 ‘2019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및 절약에 대한 실천문화를 확산하고,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은 올해 41회 째를 맞이했다. 산업부장관상 14인(팀), 교육부장관상 1인(팀),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등 모두 36인(팀)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며 상금규모는 2800만원이다.

공모 주제는 ▶가정·상점·사무실 등 생활 속 나만의 에너지 절약 ▶전기차, 제로에너지빌딩,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에너지 산업 ▶고효율 제품 활용 등 현명하게 사용하는 에너지 ▶친근하고 경제적인 신재생에너지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콘텐츠, 광고디자인 4개 부문이며 카드뉴스와 영상콘텐츠는 올해 처음 신설됐다. 카드뉴스는 만화, 뉴스, 인포그래픽 등 자유 형식의 4∼10장 분량으로, 영상콘텐츠는 패러디·영화·광고·1인 방송 등 자유 형식의 37초 이내 영상으로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영상콘텐츠의 경우 1인 미디어 시대에 가장 활발한 뉴미디어 채널인 유튜브로 접수를 진행한다. 응모자가 개인 유튜브 계정에 작품을 업로드하고 공모전 홈페이지(www.energycontest.or.kr)에 해당 URL을 입력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국민심사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심사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 기념품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국민심사는 ‘2019 대한민국 에너지대전(킨텍스, 9월3∼6일) 현장에 전시된 작품을 관람객이 직접 투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강진희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올해 에너지 콘텐츠 공모전이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개최되는 만큼 학생, 주부, 회사원 등 다양한 계층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