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물가상승 등 경제적 어려움 속에 소비성향이 줄어들고 있다. 이에 소상공인들이 직접적인 타격을 받으면서 업종변경, 폐업 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직장을 그만두지 못하고 비교적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무인카페 창업을 고려하기도 한다.

그중 무인 스터디 카페는 독서실과 카페의 형태를 합친 프리미엄 독서실로 시장 상권 속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이다. 단순히 커피를 마시며 사람을 만나고 책을 볼 수 있는 카페는 대기업의 브랜드들 속에서 성공하기 어렵기 떄문이다.

이에 ‘지니24스터디카페’(대표 이창환)는 독자적이고 탄탄한 매장개설 시스템을 제공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니24스터디카페는 전문건설업 면허업체를 운영하고 있어 대부분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점주들이 겪고있는 인테리어 A/S부분에 대한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해주고 있으며 빠르지 않지만 탄탄한 개설을 추구하는 본사의 철학에 맞게 점주들과 호흡을 맞추어가며 매장 마케팅까지 관리해주는 시스템으로 많은 점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지니24스터디카페 당산역점이 신규개설 됐다”면서 “많은 학생들과 공부할 공간이 필요한 성인들, 간단한 회의와 그룹스터디가 필요한 이들에게 보다 공부하기 좋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