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1.5배' 1125억원 규모…중동 초고압 케이블시장 1위 수성

[이투뉴스] LS전선(대표 명노현)이 분당구 1.5배 규모의 쿠웨이트 신도시 송전망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LS전선은 쿠웨이트 주거복지청과 현지 첫번째 신도시인 알 무틀라(Al-Mutlaa) 전력망 구축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수주액은 1125억원이다.

쿠웨이트는 급속한 인구 증가와 자국민에 대한 사실상 무상 주택공급을 위해 알 무틀라, 압둘라 등 9개 대형 신도시를 개발하고 있다. 

이중 알 무틀라는 수도 쿠웨이트시티에서 서북쪽 약 40km 떨어진 지역에 우리나라 성남시 분당구의 1.5배 규모로 조성된다. LS전선은 400kV급 초고압 케이블 등 자재 공급과 공사 일체를 담당하기로 했다.

쿠웨이트는 2035년까지 30조원이 넘는 다양한 인프라 개발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1인당 평균 전력 소비량이 세계 최고 수준이며 매년 평균 5%씩 늘고 있어 전력시장 성장 잠재력이 크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이번 수주와 관련, “중동이 저유가로 대형 인프라 투자가 지연되고, 각국의 자국 기업 우대 정책이 강화되는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쿠웨이트는 신도시 개발과 인프라 확대 등으로 송전망 투자가 수조원대로 예상됨에 따라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LS전선은 2000년대 초부터 쿠웨이트와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등을 중심으로 대형 초고압 케이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 중동 초고압 케이블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