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와 수소경제에 대한 정보 전달 시민인식 제고

[이투뉴스] 수소에너지와 수소경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시민인식을 제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상암동 평화의공원내 센터 다목적실에서 '제로 카본 사회-수소시대가 온다'를 주제로 상반기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수소기반 에너지 시스템 기술 및 관련 시장의 전망에 대한 시민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효과적인 정보 공유를 하고자 마련됐다. 전문가 발표 후 '수소연료 전지차 vs 전기차'와 '지역 수소에너지 생태계 육성방안'을 주제로 박우형 전북대학교 교수와 김신우 신성이엔지 전략기획팀장간 토론이 진행된다.

수소에너지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관련 질의에 답하는 청중과의 토론 시간도 마련돼 있다. 세미나 참가비는 없으며 27일까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육경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센터장은 "시민들이 수소에너지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최신 기술동향을 시민들에게 전달, 공유하고자 '제로 카본 사회'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서울시는 수소차 확대보급 및 보조금 지원사업 등 '수소차 선도도시 서울' 실현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 중"이라며 "본격적인 수소사회 진입에 앞서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수소에너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이다. 이번 세미나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