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판매협회중앙회 기술위원회, 추진방안 논의

▲기술위원회 워크숍에 참석한 김임용 LPG판매협회중앙회 회장이 위원회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기술위원회 워크숍에 참석한 김임용 LPG판매협회중앙회 회장이 위원회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엘피가스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의 이론·실무적 싱크탱크인 기술위원회(위원장 박성식)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 동안 충청북도 단양에서 ‘2019년 기술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박성식 기술위원장을 비롯한 중앙회 기술위원 및 자문위원 대부분이 참석해 정보공유와 함께 LPG판매업 지속성장을 위한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기술위원회 워크숍에서는 최근 정부가 확정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에도 담긴 LPG용기 경쟁력제고를 위한 용기유통의 집단·대형화 연구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아울러 LPG판매업 성장발전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주제로 토론 열기가 뜨거웠다.

박성식 기술위원장은 “LPG판매업 지속성장을 위한 기술위원 여러분의 열정에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꺼내고 올해에는 작년에 산업부와 수차례 워킹그룹 및 협의를 통해 확정한 LPG판매업 지원대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전했다.

한편, 이번 기술위원회 워크숍에는 중앙회 김임용 회장이 참석해 감사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 회장은 “LPG판매업 기술향상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리며, 전국 4500LPG판매업사업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업계의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격려했다.

또한 워크숍에 동참한 정돈영 한국아이티오 대표도 기술위원회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제조현장의 의견을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