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평택인수기지 및 서천국립생태원 탐방

▲가스공사 평택인수기지를 견학한 도시가스 수요처 고객들이 가스안전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가스공사 평택인수기지를 견학한 도시가스 수요처 고객들이 가스안전 실천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는 지난 20일 공급권역 도시가스 수요처 고객 31명을 초청해 한국가스공사 평택인수기지 및 서천국립생태원을 견학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고객초청 견학은 도시가스 고객서비스 및 가스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가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일환으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한국가스공사 평택인수기지 가스과학관 등을 견학하고 천연가스 도입절차 및 저장시설 견학, 가스이용기기, 가스사고예방 활동 교육 등 그동안 말로만 들어왔던 천연가스의 인수 과정과 생산, 공급과정에 대해 직접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천연가스의 전 과정을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높게 평가했다.

이어 서천국립생태원을 찾아 동식물을 관람하고, 자연과 함께 하면서 하루의 피로를 푸는 등 여유로움을 만끽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천연가스에 대한 이해 증진과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2005년부터 대용량 고객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천연가스 인수기지 견학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