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느리게 사는 슬로 라이프를 게으른 생활 방식이라고 생각했지만 숨 가쁘고 번잡스러운 도시의 삶을 벗어나 대범하고 여유롭게 사는 삶의 방식인 ‘유럽풍 신드롬’으로 인식되면서 이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부동산 시장도 이와 같은 트렌드를 발 빠르게 따라가고 있다. 

2016년 OECD가 발표한 ‘더 나은 삶 지수’에서 한국은 ‘일과 삶의 균형’ 부분에 38개국 중 최하위에 가까운 36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업무와 일상에 에너지와 시간을 적절히 배분하는 만족스러운 삶의 상태를 가리키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일할 수 없는 현실에 부정하지 않고, 그 안에서 더 나은 삶의 균형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젊은 층에 각광을 받고 있다.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삶의 여유를 누리겠다는 의지를 반영하여 ‘이색공간’, ‘힐링공간’을 취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유럽풍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총 285실 규모로 스트리트형 설계를 통해 길을 따라 각각에 테마를 갖추고 있으며 휴식과 문화, 쇼핑을 한곳에 담아냈다. 

유럽풍 라임스톤의 모던한 디자인으로 외관특화 프리미엄 상업시설로 미래가치를 기대해볼 수 있으며 360도 열려있는 4면 개방형 설계로 노출성, 접근성, 가시성이 극대화되며 쇼핑부터 외식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세종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교통망 또한 우수하다. 인근 BRT 정류장과 세종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있으며 세종 3생활권 메인도로 및 세종-유성 연결도로가 있어 접근성이 한층 우수해질 전망이다. 세종시 최초로 담보대출이자지원 금융 보장 프로그램으로 높은 수익률을 보장한다. 투자자들의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당사만의 금융해택 프로그램으로 상가담보대출시 대출이자를 지원한다. 

입점은 2019년 10월 예정이며 분양자와 임대자를 동시에 모집 중이다. 홍보관은 세종시청, 교육청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