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호쿠전력과 판매계약 체결…1130억원 규모 EPC

▲LS산전 일본 메가솔라 시장 진출 개요도
▲LS산전 일본 메가솔라 시장 진출 개요도

[이투뉴스] LS산전이 일본 메가솔라(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 시장에서 수주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LS산전은 발주사인 일본 타이야마메가닛코 합동회사와 혼슈 이와테현 모리오카시 50MW급 태양광발전소 건설·운영에 관한 1130억원(105억엔)규모 EPC 및 O&M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에 LS산전은 도화엔지니어링’과 함께 ‘LS-도화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모리오카 태양광발전소는 내달 착공해 2021년 9월 상업운전 예정이다. 125만㎡ 부지에 50MW규모 발전소를 건설하고, 향후 PPA(전력판매계약)를 체결한 토호쿠전력에 1만600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공급하게 된다.

LS산전은 이번 사업에 태양전지 모듈 등 주요 전력 기자재를 공급하고, 일본법인 LSIS Japan을 통해 책임준공과 EPC, 발전효율보증, O&M을 맡을 계획이다.

2009년 국내 기업 최초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 LS산전은 일본 홋카이도 칫토세(39MW), 이시카와 하나미즈키(18MW), 미토 뉴타운(40MW) 등을 비롯해 이번 사업까지 모두 4건의 메가솔라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LS산전은 향후 현지 주택용 태양광과 수상 태양광에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IHS Market에 따르면 글로벌 태양광 시장규모는 2017년 94GW에서 내년 125GW로 성장할 예쩡이다.

LS산전 관계자는 “깐깐하기로 소문난 세계 3대 태양광시장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사업화 역량을 인정받아 다시 한번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며 “글로벌 시장에 특화된 솔루션과 EPC 역량을 앞세워 일본을 넘어 동남아 등 해외 시장에서도 조만간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