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설비 전문 공공기관 공공성 강화

▲박상배 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와 한동환 중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박상배 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와 한동환 중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한국중부발전은 28일 가스기술공사 본사에서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행사에는 박상배 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와 한동환 중부발전 상임감사위원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의 자체감사기구 간에 감사업무 전반에 대해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각 기관의 감사역량과 감사성과를 높이겠다는 목적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 감사부서는 우수정책 공유 및 컨설팅, 감사인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 협업감사 등을 공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박상배 가스기술공사 상임감사는 천연가스 저장 및 공급설비에 대한 정비와 엔지니어링 기술을 보유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대단위 발전설비의 운영을 전담해온 중부발전 간의 감사업무 협약으로 공공 에너지 설비부문의 내부통제와 공공성 강화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