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풍력자원 개발 및 후방산업 발전 도모

▲김태익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좌)과 하기홍 풍력서비스협회 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태익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좌)과 하기홍 풍력서비스협회 회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풍력산업 발전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제주에너지공사와 풍력서비스협회가 손을 맞잡았다.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와 풍력서비스협회(회장 하기홍)는 2일 제주에너지공사 회의실에서 '풍력서비스산업 진흥 및 기술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 체결 행사'를 개최했다.

풍력서비스협회는 제주의 풍력자원을 성장동력으로 회원 상호간 협력 및 정보교류를 통해 풍력서비스산업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했다. 업무사항은 국내외 풍력서비스 산업동향 및 전망에 관한 정보수집 및 제공, 국내외 풍력서비스 시장개척 및 진입방안 모색, 풍력발전 기술교육 및 기술교류에 관한 사항 등에 업무를 맡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풍력발전 기술교육 및 기술교류, 국내외 풍력서비스 산업동향 및 전망에 관한 정보교류, 풍력산업 및 후방산업 발전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상호 협력한다.

김태익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제주의 우수한 풍력자원을 지역사업 성장동력으로 삼아 풍력자원 개발 및 이용기술발전, 풍력서비스산업 방향을 제시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기반 구축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