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전압(MV) 케이블 생산능력 29% 증가, 베트남 1위 수성

[이투뉴스] LS전선아시아(대표 권영일)는 베트남 호찌민시 생산법인 LSCV에 41억원을 투자, 중전압 케이블(이하 'MV 케이블') 생산라인을 증설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LSCV의 MV케이블 생산능력은 현재 연간 9300만 달러에서 1억 2000만달러로 약 30% 증가하게 된다. 이는 연간 2억 5000만달러 규모로 추정되는 베트남 MV케이블 시장의 약 48%에 해당한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남부 중심인 호찌민의 전력 지중화 사업과 인근 신도시 개발 등으로 전력 케이블시장이 연간 10% 이상 고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권영일 대표는 “케이블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면서 작년 4월 설비를 증설한 지 불과 1년만에 추가 증설을 하게 됐다”며 “베트남은 전기 보급률이 38%에 불과해 향후 지속적인 생산능력 확대가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법인(LS-VINA, LSCV)의 지주사로 현지 전력케이블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하고 있다. 2017년 5월 미얀마 시장 선점을 위해 양곤에 새로 생산법인(LSGM)을 설립했다.

현재 베트남 하이퐁 LS-VINA는 HV(고압), MV등 전력 케이블과 구리 선재를, 호치민의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MV 전력 케이블을, 미얀마 양곤 LSGM은 LV(저압)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하고 있다. 

올해 1분기 LS전선아사아는 매출 1223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달성해 역대 분기 최고 매출과 이익을 실현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