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산업에 관심 있는 청년창업자 대상

▲작년에 에너지 창업기업으로 선정된 이창환 SIS LAB 대표가 창업 경험을 소개하고 있다.
▲작년에 에너지 창업기업으로 선정된 이창환 SIS LAB 대표가 창업 경험을 소개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소장 이상훈)는 11일 울산과학기술원 유니스파크에서 에너지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 청년을 대상으로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3일부터 29일까지 모집 중인 에너지 분야 2차 예비창업패키지 공모 안내와 함께 1차 모집에 선정된 선배 창업기업을 초청해 정보를 공유했다. 특히 창업기업의 아이템 설명 등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진입장벽이 높은 에너지 분야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2018년에 선정된 창업기업 ‘SIS LAB’의 이창환 대표는 계절별 태양광 지지대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알루미늄 소재의 가변형 태양광 거치대를 개발한 본인의 창업스토리와 판로 개척 방법 등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9월 사업을 시작한 이후 시제품을 제작해 각종 박람회 전시를 통해 2억원 넘는 매출을 달성했다”며 “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기업이 자생적으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2차 예비창업패키지를 좋은 기회로 활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너지 분야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2차)는 29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39세 이하 사업자등록 경험이 없는 예비(청년)창업자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052-920-0713)로 문의하면 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