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가, 수급현황, 정책 등 석유 종합정보 실시간 제공

[이투뉴스] 한국석유공사는 23일 석유정보의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석유정보 사이트 ‘페트로넷’을 무료로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페트로넷이란 석유공사가 개인, 기업, 학계, 정부 등 수요자에게 국내외 유가, 수급 현황, 정책, 산업, 시장 동향 등 석유와 관련된 종합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석유에너지 정책 수립, 산업 및 시장연구, 기업의 영업전략 수립, 소비자의 유류 구매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트이다.

석유공사는 페트로넷의 프리미엄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무료 이용대상은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벤처기업·개인(일반국민)이며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기간, 무료이용 대상여부 확인 등을 위해 담당자와 협의해야 한다. 만약 기존 회원의 경우 가입기간 만료시점 전에 담당자와 협의할 필요가 있다.

협의 뒤에는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페트로넷 정보회원에 가입하는 것으로 프리미엄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증빙자료는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및 벤처기업은 중소기업청에서 발행한 확인서가, 주유소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하다. 만약 증빙자료 제출이 어려운 경우 이메일 또는 팩스 등으로 제출할 수 있다.

개인의 경우 담당자에게 유선연락을 통해 ID 발급문의를 해야 한다.

페트로넷 관계자는 “최신 석유정보와 보다 나은 서비스로 국민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