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가스-강서경찰서, 사회 안전망 구축 협약

▲김영광 부산도시가스 대표와 박중희 강서경찰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김영광 부산도시가스 대표와 박중희 강서경찰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협력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도시가스 검침원이 위기가구 발굴에 앞장서는 동시에 범죄안전지킴이로서 활동을 펼치게 돼 주목된다.

부산도시가스(대표 김영광)는 지난 23, 부산강서경찰서와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가스 검침원들은 경찰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가정폭력·아동학대 등의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한편 각종 범죄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범죄안전지킴이로 활약하게 된다.

이 같은 도시가스 검침원의 사고예방 활동에는 도시가스 점검용 PDASOS버튼을 추가해 위급상황 발생 시 경찰서 상황실로 현재 위치 등의 현장정보가 즉시 전송되는 시스템이 활용된다. 이를 통해 도시가스 검침원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김영광 부산도시가스 대표는 사회 안전망 운영은 도시가스와 경찰서의 공유인프라를 활용해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사회 안전망을 부산 전체로 확대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꾀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