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환경, 신재생, 신산업, 도시가스 등 5개 분야 플랫폼 구축

▲위촉장을 받은 대성에너지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위원들이 지속성장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위촉장을 받은 대성에너지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위원들이 지속성장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대성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25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적정기술 혁신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출범식을 갖고, 수소에너지 등 5개 분야 8명의 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이번 전략위원회 출범은 수소, 환경, 신재생, 에너지신산업, 도시가스 등 5개 분야에서 적정기술 기반의 에너지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대성그룹 신성장 사업 발굴의 원동력으로 삼기위해 이뤄졌다.

이날 위촉된 5개 분야 자문위원은 수소에너지 분야에는 박진남 경일대학교 교수와 정군우 대구경북연구원 박사, 환경에너지 분야에는 손영욱 자동차부품연구원 박사 등 2명이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경우 인수일 DGIST 교수와 김현주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박사가 선임됐으며, 에너지신산업 분야에는 장철용 한국에너지재단 박사, 도시가스 분야에는 이광원 호서대학교 교수 등 모두 8명이 위촉됐다.

대성에너지는 자문위원 위촉과 동시에 우중본 사장을 팀장으로 5개 분야를 망라하는 TFT를 구성하고, 자문위원과 각 TFT 간 사업 분야 별 핵심기술 및 지속성장 로드맵 수립을 위한 협력체제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김영훈 대성그룹 회장은 적정에너지 전략위원회 출범은 대성그룹의 종합에너지 솔루션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한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자문위원단과 TFT간 유기적 협업과 정보교류를 통해 지속성장의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주력산업인 도시가스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소에너지, 신재생에너지, 환경에너지 등 신규사업 분야 진출을 위해 연관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매월 경영특강을 실시하는 등 임직원 역량강화와 신성장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