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대방디엠시티는 세종시청, 교육청, 우체국 등 행정타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하루에 1만 5천명, 연간500만명이 이용하는 BRT정류장 연계 상업시설로 대규모 유동인구를 흡수하고 있으며 고속시외버스터미널, 3생활권 메인도로, 세종-유성간 연결로도에 인접해있어 역세권 상업시설이다.

단위 규모 상가 중 대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쇼핑에서 외식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있다. 유럽풍 스트리트형 설계 1층에 상가 전용 개방형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유동인구 집객력 향상과 2층에서 연결되는 360도 순환형, 개방형 설계로 노출성과 ,접근성, 가시성이 극대화된다. 지역 내 단일 최대 규모의 상가, 주거지 모두를 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무실 주변 상가는 직장인이 출근하지 않는 주말에 유동 인구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주중 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수요가 풍부한 안정적인 365일 상권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도로위의 지하철이라고 불리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과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1번 국도 이용이 쉬워 대전~조치원~천안에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천안~논산 고속도로 정안IC, 2024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 고속도로를 통한 광역교통망도 우수하여 무궁무진한 배후수요를 잠재하고 있다. 

‘세종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총 285실로 주차대수 상업 322대, 공동 965대를 수용할 수 있다. 홍보관은 세종시청·교육청 앞에 위치해 있다. 준공은 2019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