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교육지원’을 통해 일상생활 간 타인으로부터의 열등감과 편견 및 부정적인 고정관념으로 나타날 수 있는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 26가지 자격증종류 강의를 전액무료로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무료접수와 강의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6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희망하는 3과정까지 전액무료교육제공을 받게 된다. 또한, 교재와 기출문제는 구매 없이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이 가능하다.

무료교육지원은 국제자격검정원이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하였으며, 열등감과 편견 및 고정관념 시선으로 인한 분노조절장애증상 극복방법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전액무료지원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대인관계·상담관련 직종이나 교육관련 직종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 취득지원으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들과 더불어 다양한 심리학적 기법으로 기분장애증상종류(우울증증상과 조증증상 및 조울증증상 등) 극복, 불안장애증상(대인기피증증상과 공황장애증상 및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 등) 치유, 학습발달장애종류(아동·성인ADHD증상과 자폐증증상 및 틱장애증상 등) 해결방법, 수면장애증상(불면증증상과 기면증증상 및 만성피로증상 등) 극복방법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교육지원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전했다.

자격과정은 4~6주 교육과정으로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100%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2급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된다. 취득한 26가지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의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준비생들의 자기계발 및 취업과 시설개설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취업준비생들에게 무료취업정보를 제공코자 홈페이지에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하였다. 이를 통해 일자리채용공고 무료열람 및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기능 등을 탑재하였으며, 자격증취득 후 실무경력을 쌓고자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봉사활동정보들도 무료제공 중이다.

심리상담 분야는 직장과 가정 및 학교 등의 일상에서 대인관계갈등이나 환경적요인 등을 원인으로 심리적 고통을 겪는 이들에게 다양한 심리검사(심리테스트) 도구(DISC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 등)를 통해 진단하고, 심리상담기법(개인·집단상담·위기상담 등)과 심리치유기법(미술·음악·놀이·탈감각화 등)을 통해 건강한 일상을 영위토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이중 성인남성·여성들의 경우 직장이나 가정에서 타인으로부터의 열등감과 그릇된 편견 및 부정적인 고정관념 등에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스트레스나 모멸감 등을 느끼고 분노조절장애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분노조절장애는 사소한 일에도 화를 참지 못하고 공격적인 말과 행동을 보이거나, 습관적인 폭력적 모습들을 보이게 된다. 이에 분노조절장애로 발전되기 전 운동이나 취미활동 및 심리상담센터 등을 통한 스트레스해소를 필요로 하며, 분노조절장애극복방법으로는 투약이나 인지행동치료 및 상담센터 등을 통한 방법 등이 해당된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자격증종류 중 심리상담사 분야에는 치유목적별로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화병증상극복) 및 위기심리상담사(생애주기별 위기극복)와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우울증증상·불안장애증상극복) 등이 해당되며 심리검사(심리테스트)도구별로는 심리분석상담사(DISC검사·애고그램테스트·도형심리검사)와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MBTI검사) 및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사주팔자 무료만세력보기) 등이 개설되어 있다. 또한 심리치유매개별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이 운영 중이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개설자격증종류에는 학습능력향상을 돕기 위한 언어발달지도사(언어장애증상극복) 및 자기주도학습지도사(집중력장애·학습장애증상극복)와 독서지도사자격증(독서능력향상·읽기지도), 영재창의지도사(창의력키우기)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인성교육지도를 목적으로 하는 자격증추천과정에는 인성지도사자격증과 부모교육지도사(부모교육프로그램), 리더십지도사와 학교폭력예방상담사(학교폭력해결방안)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