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무더위 속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찾는 여행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여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을 주는 드라이브는 최근 서울 근교지역의 도로상황이 더욱 좋아지면서 인기가 많다. 

그 중 여주는 부담없는 드라이브 코스와 함께 떠오르는 근교 나들이 중에는 남녀노소 모든 취향에 알맞은 곳으로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을 비롯해 여주신륵사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여주 신륵사관광지는 여주의 대표적인 축제인 여주도자기축제 등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여주아울렛쇼핑과 여주 신륵사를 방문했다면 맛집을 찾아 떠나는 식도락코스가 떠오르게 된다. 여주에는 맛집이 즐비한 가운데 ‘여주 3대 맛집’으로 꼽히는 여주주막은 코다리정식과 쭈꾸미정식, 주막보리밥을 제공해 여주아울렛과 여주신륵사를 거쳐 꼭 가야하는 곳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잇다. 특히 여주CC, 금강CC, 해슬리나인브릿지CC, 남여주CC, 동여주CC, 아리지CC, 자유CC, 솔모로CC 등 골프장에서 찾아오는 고객이 많다.

넓고 깔끔한 여주주막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해 여주 현지인에게는 단체모임이나 가족행사 진행 시 인기가 많다. 점심부터 저녁까지 다양한 식사가 가능하며, 직접 만드는 밑반찬은 믿고 먹을 수 있어 밑반찬만으로도 밥 한 그릇을 해치울 수 있을 정도다.

여주주막의 대표메뉴인 코다리정식은 푸짐한 양과 담백하면서 불맛이 나는 특징이 있으며, 쭈꾸미정식은 매콤하면서도 진한 불맛과 담백함이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주먹보리밥은 고추장과 강된장 두 가지 양념장으로 비벼 먹을 수 있는데 고추장은 전통적인 보리비빔밥의 맛이고, 강된장은 깔끔한 보리비빔밥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주먹보리밥은 신선한 야채들과 함께 비벼먹는 건강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특징이 있다.

여주주막 관계자는 “멋스럽고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식사를 제공하는데 정성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주주막은 오전 11시부터 오후9시반까지 영업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