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시원하게 트인 곳으로 떠나 달리는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시원한 드라이브와 함께 천천히 사색의 시간을 갖는 것도 드라이브를 즐기는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드라이브의 추천 코스로 꼽히는 충청도 여행지 중 충주는 나들이로도 좋으며, 여름의 파란 하늘이 비친 댐의 물결을 볼 수 있는 충주댐도 추천할만하다.

충주호 역시 가볼만한 명소로 꼽히는 가운데 충북지방은 주변 일대 모두 한우 생산지로 유명한 만큼 육질이 좋고 우수한 등급의 품질을 인정받은 한우를 맛볼 수 있어 식도락코스로도 인기가 많다.

대표적인 충주맛집 ‘충주한우프라자’는 충주한우협회 직영점으로 ‘충주 3대 맛집’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충주를 방문하면 꼭 들려야 할 정도로 유명한 최상급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개인SNS와 블로그를 통해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참숯으로 굽는 ‘충주한우프라자’의 고기는 그 풍미와 향이 일품으로 꼽힌다. ‘충주한우프라자’의 주메뉴는 한우생갈비, 특수부위, 꽃등심이다.

‘충주한우프라자’는 넓은 홀을 보유해 넉넉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서 단체 회식, 가족모임 등 다양한 모임을 할 수 있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홀은 상견례, 단체모임, 돌잔치에도 각광을 받고 있다.

‘충주한우프라자’가 제공하는 밑반찬들은 고급스럽고 정갈하며, 쌀과 김치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식사메뉴로 한우갈비탕과 한우불고기, 육회비빔밥, 냉면을 마련하고 있으며, 저녁에는 1층에서 고기와 식사메뉴 모두 가능하고 2층에서는 고기메뉴만 먹을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친절한 서비스와 기가 막힌 맛으로 전국 각지 먼 곳에서도 찾아와 주신다.”며, “충주3대맛집의 명성에 맞는 최상의 음식제공으로 최고의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