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가 일학습 병행 신입생 면접 고교설명회를 갖고 기념촬영했다.
▲한국산업기술대가 일학습 병행 신입생 면접 고교설명회를 갖고 기념촬영했다.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이하 산기대)는 최근 기술혁신파크(TIP)에서 2020학년도 일학습병행 신입생 모집 고교 설명회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고교 설명회에는 마이스터고교(5개), 특성화고교(17개)▶, 기관(1개)의 취업담당교사 및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설명회에서는 ▶새롭게 바뀌는 일학습병행 주요 정책 소개 △2020학년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대학연계형) 신입생 모집전형(안) 안내 ▶2019년도 일학습병행 청년일자리 한마당 행사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총괄 책임자인 채정병 교수(일학습병행 대외협력팀)는“고교 선생님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성실한 학생들이 인근의 우수 유망기업들과 연계하여 일학습병행에 참여할 수 있도록 꾸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일학습병행-대학연계형이란 학교(고교, 전문대)를 졸업한 신규 입사자 또는 훈련실시일 기준으로 1년 이내 입직자를 대상으로 외부교육기관(대학)에서 현장외교육훈련(Off-JT)를 진행하고, 기업에서 현장교육훈련(OJT)을 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제도이다.

이재욱 기자 ceo@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