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2019년 PEMSEA 회원국 수질분석 교육

▲올해 해양환경관리 및 수질 분석기술 교육에 참여한 동아시아해양환경관리협력기구 회원들이 교육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올해 해양환경관리 및 수질 분석기술 교육에 참여한 동아시아해양환경관리협력기구 회원들이 교육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투뉴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5일부터 9일까지 부산 해양환경조사연구원에서 ‘2019년도 PEMSEA 회원국 수질분석 교육’을 실시한다. PEMSEA(동아시아해양환경관리협력기구)는 11개 회원국 및 비정부 파트너 기관이 참여한 단체다.

이번 교육은 개발도상국의 해양환경관리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해양수산부와 PEMSEA가 주최하고 해양환경공단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교육에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모두 7개국 12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한다.

해양환경공단은 한국의 해양환경모니터링 시스템을 소개하고, 현장실습 및 해수수질 분석 교육 등을 진행한다. 특히 연안에서 해수를 직접 채취하고 영양염류, 화학적산소요구량(COD) 등 해양수질을 평가할 수 있는 주요 항목들에 대한 분석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공단의 해양환경 조사·분석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동아시아 개발도상국과 공유해 회원국 간의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