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중교통과 각종 고속도로 등 이동수단이 발전되면서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강원도를 방문하는 이들이 늘어났다. 특히 강릉은 2시간 내로 도착할 수 있어 여름휴가 여행지로 물놀이를 하기 위해 경포대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강릉 가볼만한곳은 오래된 재래시장이나 수산시장, 경포대, 주문진 등이 있으며, 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여행을 즐기기 적합한 곳이다. 볼거리 외에도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하여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어 식도락 여행으로도 제격이다.

회센터나 수산시장에서 직접 구입도 가능하기 때문에 해산물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여행지이다. 강릉 횟집을 찾는 이들도 많지만, 최근 경포대 맛집으로 유명한 대게요리 전문점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서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신대게나라’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메인메뉴인 게 요리를 주문하게 되면 샐러드와 새우, 튀김, 전, 광어, 우럭, 오징어순대, 물회, 연두부, 골뱅이, 미역국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점심 메뉴로는 오징어물회, 모둠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이 준비되어 있어 언제나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의 가장 큰 특징은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게찜이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하게 먹을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이곳은 어선을 선주가 직접 운영하며, 대게를 매일 직접 잡아 올리기 때문에 유통과정 없이 마진폭을 줄여 신선한 대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킹크랩과 랍스터의 경우는 각 등급별로 최고의 갑각류만 엄선하여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하고 있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여 전국 각지로 유통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곳으로는 노량진 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강구항 등 전국 유통망을 갖추고 있어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강릉 가볼만한곳 ‘신대게나라’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직접 잡은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손님이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어 신뢰도를 더욱 높이고 있으며, 깨끗한 인테리어와 150여 좌석 및 프라이빗 룸이 구비되어 있어 가족단위나 단체 손님들도 언제든지 편안하게 방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