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7척 수주로 올해 목표 83.7억 달러의 36% 달성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동급의 LNG운반선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동급의 LNG운반선

[이투뉴스] 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1척을 수주하며, 하반기 수주 총력전을 예고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 산하 마란가스로부터 174000규모의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어 20214분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마란가스는 올해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7척의 LNG운반선 중 6척을 발주한 대우조선해양 최대 고객사 중 하나이다. 특히 현재 LNG운반선 추가발주에 대해서도 논의가 진행돼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LNG운반선에는 대우조선해양이 개발한 어드밴스드 부분재액화 시스템 (A-PRS) 탑재로 기화율이 줄어들게 돼 선주사의 선박 운영비 절감에 일조하게 된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LNG운반선 관련 기술력은 물론 최근 스마트십 분야에서도 해외 유명 선급의 인증 및 기술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축적, 선주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이 같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수주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LNG운반선 7, 초대형원유운반선 7, 잠수함 3척 등 모두 17척 약 30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 837000만 달러의 약 36%를 달성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