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감 및 관리자 전문교육 등 상호협력체계 구축 약속

▲강희수 에너지기술인협회 회장(사진 가운데 오른쪽)과 방종설 인천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희수 에너지기술인협회 회장(사진 가운데 오른쪽)과 방종설 인천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이사장(가운데 왼쪽)과 에너지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는 23일 인천시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이사장 방종설)과 에너지 분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 공공부문 에너지절감 및 기술교육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천시 연수구 내 공공부문의 에너지절감과 에너지관리자 전문교육 등에서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에너지절약 및 에너지진단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에너지 분야 정책 및 제도에 관한 정보 공유 ▶에너지관련 사업 협업체계 구축 ▶에너지절약 등 기술개발 및 발굴에 대한 업무협력 ▶에너지관리자 특별교육 등 직무향상 협력 ▶특별회원사 간 기술교류 및 기술지도(에너지진단 등)에 나설 예정이다.

강희수 에너지기술인협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에너지절감 및 관련사업, 직무교육, 안정된 기술노하우를 통한 에너지진단 등으로 정부 에너지절감정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노력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종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공공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와 구민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연수구 공공시설물 에너지절약에 따른 공공요금 절감과 직원들의 직무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에너지기술인들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 기술향상을 위해 1995년 설립된 한국기술인협회는 최근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공헌,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또 에너지서포터를 통한 에너지관리전문 노하우를 중소기업에 전수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확인 사업 등도 진행하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