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에 가스의류건조기, 배관공사 등 지원

▲(오른쪽부터)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상무, 박정민 선린애육원 원장, 이정우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경영지원본부장, 한상일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팀장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상무, 박정민 선린애육원 원장, 이정우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경영지원본부장, 한상일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팀장이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영남에너지서비스(포항, 대표 고정연)27‘2019년 도시가스 행복나눔사업 기증식을 개최했다.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은 도시가스 행복나눔사업을 통해 도시가스 공급권역인 포항시에 위치한 포항 선린애육원에 가스건조기 5대와 가스밥솥 1대와 시설 내 가스관 공사를 지원했다. 아울러 이날 기증식을 통해 시설에 필요한 생필품 등을 추가로 전달했다.

도시가스 행복나눔사업은 사회복지기관이 도시가스를 통해 기관 이용자의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도시가스 요금부담이 크지 않으면서 활용도가 높은 가스기기와 내관공사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전국 34개 도시가스사가 조성한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으로 2015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도시가스업계는 올해 전국에서 81곳의 사회복지기관 등 비영리기관에 가스의류건조기, 가스밥솥, 가스식기세척기 등 176개의 가스기기를 기증하고, 가스관 공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포항지역 이외에 지원이 완료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기증식을 갖고 가스기기 및 배관의 안전한 설치를 확인하고 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기증한다는 계획이다.

이정우 영남에너지서비스 포항 경영지원본부장은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상무는 도시가스업계가 힘을 모아 도시가스 행복나눔 사업 외에도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가스 행복나눔 사업 외에 도시가스 민들레카, 굳셈 장학사업, 성금기탁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한국도시가스협회는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