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1명, 우수상 8명 선정...전체 상금 5천만원

[이투뉴스]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은 오는 30일까지 전국 공과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4회 차세대공학리더상’ 수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2016년 제정된 차세대공학리더상은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공학도를 발굴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시상이다.

이번 ‘제4회 차세대공학리더상’ 모집분야는 공학기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사회변화에 기여한 경우에 해당되는 ‘리더십 분야’와 기술 창업 및 독창적인 발명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한 경우에 해당되는 ‘기업가정신 분야’다. 후보자 중 최우수상 1명에게는 한국공학한림원 회장 상장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우수상 8명에게는 회장 상장과 각각 상금 500만원을 준다.

권오경 공학한림원 회장은 “차세대공학리더상은 공학기술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서 미래 우수 공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시상제도"라며 "공학기술 분야 차세대 인재를 발굴, 지원하는 제도에 전국 공과대학 교수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이달 30일까지 공과대학 교수의 추천서와 활동경력 등을 온라인으로 접수받아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제출서류 양식 및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공학한림원 홈페이지(www.naek.or.kr)를 참조하면 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