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국제 에너지절감량 측정 및 검증 전문가 교육 및 시험

[이투뉴스] 미국 EVO의 교육파트너인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협회는 오는 10월 21∼24일 올해 제3차 국제 M&V 전문가 CMVP교육을 실시한다. 현재 교육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ESCO협회는 에너지절감량 측정 및 검증(M&V) 개념이 명확하지 않았을 때부터 M&V의 중요성을 직시, 지난 2016년 미국 EVO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국제 M&V전문가 CMVP교육을 도입한 바 있다.

아울러 협회는 CMVP 취득과정 운영 뿐 아니라 미국 EVO의 국내 교육파트너로서 한국 내 CMVP자격 유지, 관리, 갱신 등 다양한 지원업무까지 수행하고 있다.

ESCO협회가 진행하는 3차 CMVP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ESCO분야뿐만 아니라 건축, 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EVO의 외국인 강사를 초청해 영어로 진행되며, 한글 번역 교재와 전문적인 통역이 제공돼 언어소통 어려움 없이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3일간의 이론 교육이 끝난 후 이어지는 시험에 응시해 합격하면 CMVP로써 활동이 가능하다.  

ESCO협회는 배출된 CMVP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자격증 관리 및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원)생이 교육과정 등록 시 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