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는 더 좋은 서비스 제공, 가맹점주에게는 혜택을

올해 전국을 ‘할맥 열풍’, ‘살얼음맥주 열풍’으로 뜨겁게 달구면서 320여개의 가맹점으로 성업중인 ㈜역전F&C 역전할머니맥주에서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2달에 걸쳐 QC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QCS란 Q(Quality), C(Cleanliness), S(Service)의 약자로 품질, 청결, 서비스를 의미하며, 가맹점에서의 서비스품질관리를 뜻한다. 역전할머니맥주 관계자는 “올해 9월 기준 167개점을 오픈하여 320개점으로 괄목할만한 신장을 하며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왔다. 이에 지난 6월 신규개설뿐만 아니라 기존 가맹점 관리에도 힘쓰고자 일시적으로 가맹중단까지 하면서 체계적인 가맹관리를 해왔었고, 9월 1일 다시 신규가맹 재개를 하면서 그 동안 기다려왔던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빠르게 신규 오픈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역전할머니맥주는 신규가맹을 유치하면서 기존 가맹점들이 자발적으로 서비스 품질관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이번 QCS 프로모션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역전할머니 측에 따르면 본 프로모션은 QCS 집중관리를 통해 매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위해 노력하는 점주들에게 3개월간 로열티를 면제해주는 행사로 9월 매출 기준으로 월 로열티2% 면제 진행시 1개점당 많게는 월 400만원 이상의 금액을 면제받을 수 있어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상생할 수 있다.

역전할머니맥주 본사에서는 단순히 보여주기 식 행사가 아닌 각 가맹점이 만족하고 변화할 수 있는 계기와 동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모션인 만큼 실제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본사 담당 슈퍼바이저 외 전문 미스터리쇼퍼를 동시에 운영하여 평가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에 걸쳐 진행되고, 이에 선정된 매장은 오는 12월 공식적인 수상을 진행하면서 대외적으로 공표될 예정이다. 

역전할머니맥주 관계자는 “이번 계기를 통해 단순히 양적 성장에만 치중하는 브랜드가 아닌 내실을 다시면서 실질적으로 고객과 가맹점주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