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광주에는 개발호재 소식이 연이어 나오고있다. 광주선운2 공공주택지구 협의보상이 6월부터 시작됐다. 선운2지구는 LH가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주택을 짓는 사업이다. LH(1900세대)와 민간 1,400세대를 포함한 총 3300세대가 공급될 예정으로 2023년 내 건립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광주송정역 투자선도지구가 2022년 준공 예정이다. 투자선도지구는 크게 주거용지(22만6666㎡), 상업용지(5만4473㎡), 산업용지(4만8616㎡), 공원·녹지(3만2744㎡) 등으로 구분된다. 이 사업으로 광주송정역 복합환승센터 개발과 센터가 주변시설 및 교통수단과 유기적 연계가 가능토록 하여 이용객 편의를 도모하고 역사 앞 노후건축물 밀집지역에는 택시 및 버스베이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죽동을 둘러싼 다양한 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탄탄한 임대 및 투자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가 10월 4일 분양을 앞두고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사업지인 광주는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미분양 주택이 줄어든 지역 중 대전과 함께 아파트 매매가격이 유일하게 상승한 지역이다. 지난 7월 말 현재 광주 미분양 주택은 38가구에 불과한데다 가을 이사철을 맞아 아파트 수요가 조금씩 늘면서 광주 아파트 매매가 하락세가 주춤하는 가운데 상승세 전환의 토대가 마련됐다는 분석도 힘을 얻고 있다.

게다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광주 광산구 연간 아파트 실거래가는 2018년 12월 기준 20개월 새 55% 상승했으며 전세가와 매매가 역시 동반 상승 중으로 신규 공급되는 광산 엘리체 레이크 역시 임대 수익은 물론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특히 최근 광산구청이 평동 1차산업단지 주변 지죽동, 송촌동, 용동 일부지역 139만5553㎡(약 42만형)에 대한 난개발을 방지하고 계획적·체계적 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단지조성공사의 추진에 저해되는 개발행위허가를 3년 동안 제한한다고 고시하며 향후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의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서진건설과 (유)에스케이공업이 각각 시공사와 시행사를 담당해 선보이는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는 직주근접의 요충지인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죽동 산56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죽동 일대 1,395,553㎡(구 42만형) 규모의 배후도시 중심에서 만날 수 있는 ‘서진 엘리체’ 브랜드 파워를 품은 단지는 7개동 규모의 전용면적 84㎡A 324실, 84㎡B 286실 등 총 610실로 구성된다.

정부의 잇단 부동산 규제와 무관한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는 우수한 주변 교통환경 및 개발 호재를 통한 뛰어난 투자가치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선운2지구, 빛그린 국가산업단지, 어등산 관광단지 대규모 개발, 지역경제거점형 KTX송정역 투자선도지구 개발, 평동3 산업단지 확장,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한전 등 공기업 15기관 입주 예정), 현대차 완성차공장 등이 예정돼 있거나 진행 중이며 인접한 평동일반산업단지(3차 산업단지 확장 개발 예정)를 비롯해 남구도시 첨단산업단지, 광주에너지밸리 일반산업단지 등의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가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의 공실 우려를 최소화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5분 거리에 위치한 KTX송정역 투자선도지구 개발 및 조성 사업을 통해 올드&뉴 스퀘어 및 아시아음식 문화타운 조성, 황룡강 정비사업, 광주창조혁신센터, 쿤스트할레 광주, 복합환승센터 등이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 계획으로 이에 따른 장기 취업 유발 효과는 약 10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인근 임대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숲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호수공원 죽천제 조망 특권을 담아낸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는 복룡산, 에콜리안 광산 CC, 황룡강, 황룡공원, 죽천제, 용동공원, 송산유원지 등의 힐링 인프라를 단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차별화된 에코 라이프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KTX 광주 송정역 역세권을 비롯해 서광산IC, 운수IC, 13번 국도, 광주 1호선 평동역 등을 가까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췄으며 평동초, 평동중, 동곡초, 송정서초, 송정초, 송정중, 보문고, 호남대 등의 교육시설 통학이 수월한 교육 환경이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광주열린병원, 송정시장, 광산구청 등 쇼핑, 금융, 관공서, 의료기관 등의 생활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뛰어난 정주 여건도 완비했다.

단지 내에 식사서비스가 제공되는 카페와 더불어 작은도서관, 휘트니스센터 등의 특화 커뮤니티시설이 계획돼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며 실내는 4베이 특화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생활 공간을 연출했다.

분양 관계자는 “엘리체 브랜드파워를 지닌 주거시설이 광주 광산구에서 분양된다는 소식이 벌써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기회를 선점한 사람이 돈을 벌 수 있는 만큼 차별화된 임대 수요를 확보한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가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산 엘리체 레이크시티의 모델하우스는 광주광역시 서구에 있으며, 오는 10월 4일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