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신재생에너지 등 콘텐츠 생산과 최적화된 온라인채널 운영

▲정성문 에너지공단 홍보부장(오른쪽 2번째) 등 수상자들이 상패를 들어보이고 있다.
▲정성문 에너지공단 홍보부장(오른쪽 2번째) 등 수상자들이 상장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인터넷 에코어워드 2019’에서 공공서비스 혁신부문 에너지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인터넷에코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보급 등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에 시상한다.

에너지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한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독창적인 에너지효율 및 에너지절약 콘텐츠와 신재생에너지·기후변화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에너지 분야의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특히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은 에너지절약은 물론 에너지효율, 신재생에너지, 에너지복지 등 에너지 분야의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일상적인 콘텐츠를 적절히 배치해 사용자에게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강진희 에너지공단 홍보실장은 “최근 에너지효율, 신재생에너지 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새로운 에너지정책 및 제도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쉽고 간결하게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콘텐츠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