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창업벤처 K-서포터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및 기업선정
창업벤처 6개사 및 예비창업 3팀에 2천만원내 창업자금 지원

▲남부발전과 부경대 관계자가 2019년 캠퍼스 창업벤처 K-서포터 Plus+ 협약식을 갖고 있다.
▲남부발전과 부경대 관계자가 2019년 캠퍼스 창업벤처 K-서포터 Plus+ 협약식을 갖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과 부경대학교가 캠퍼스 내 벤처기업 창업지원을 위해 힘을 모은다.

남부발전은 8일 부경대 산학협력관에서 ‘캠퍼스 창업벤처 K-서포터 Plus+(이하 ‘K-서포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원대상기업을 선발했다고 9일 밝혔다.

앞서 남부발전은 지역 기술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부산지역 창업선도대학과 최근까지 K-서포터 시범사업을 운영, 5건의 창업기업의 신기술 개발과 5건의 기술사업화, 6명의 신규 고용창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남부발전은 부경대와 K-서포터의 2차년도 사업착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벤처 6개사와 예비창업자 3팀 등을 지원대상기업을 선정했다.

협약에 따라 대상기업에는 기업별로 2000만원내의 창업 안정자금과 창업컨설팅, 기술자문 및 테스트베드(Test-Bed) 등이 제공되며 지역 대표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공익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연구개발 성과를 활용한 R&D 선순환체계 구축으로 다양한 지원사업 기반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