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기술 결로방지페인트, 건축용실란트로 환경개선 앞장

▲서울 충정로에서 진행한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다우 임직원들이 도배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서 진행한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다우 임직원들이 도배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다우는 10일 서울시 충정로에서 유우종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모여 소외계층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희망의 집 고치기’는 한국다우가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2013년부터 7년째 이어오고 있는 재능기부형 지역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다우는 ‘희망의 집 고치기’ 활동에 자사의 기술이 집약된 건축용실란트, 결로방지페인트 제품을 동원해 비바람과 추위에 강한 집 조성에 힘을 모았다. 특히 회사의 건축용실란트는 환경 규제 기준에 만족하는 친환경 소재로, 내구성과 접착력이 우수해 건물의 구석구석 갈라진 틈을 메워 외부환경을 차단하고 편안한 공간을 조성해 준다는 평을 받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국다우 임직원들은 겨울을 앞두고 고령의 나이에 홀로 노후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세대를 방문해 도배, 장판, 창호, 페인트칠, 결로방지 등의 주택 개보수 작업을 펼쳤다.

유우종 대표이사는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계절이 오면 소외된 이웃들에겐 따뜻한 보금자리만큼 간절한 것은 없다”며 “다우의 기술력과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