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 결의대회 개최…발전방향 세미나도 병행

▲김임용 회장을 비롯한 LPG판매사업자들이 안전관리 실천의지 결의를 다지고 있다.
▲김임용 회장을 비롯한 LPG판매사업자들이 안전관리 실천의지 결의를 다지고 있다.

[이투뉴스] 전국 LPG판매사업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안전·안정공급 결의를 다지는 한편 도시가스 및 LPG배관망 사업 확대에 따른 피해보상을 요구하며 집단행동을 예고해 주목된다.

한국LP가스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16~17일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2019 안전관리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 지역 LPG판매사업자 200여명이 참석해 단합과 화합을 다지며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생존권 차원에서 영업권 보상에 대한 목소리를 높였다.

안전관리 결의대회에 앞서 진행된 LPG판매업 생존권 사수 궐기대회에서 전국 각 지역 200여명의 LPG판매사업자들은 정책적 지원에 힘입은 도시가스와 LPG배관망 확대가 LPG판매사업자의 생존 수단을 송두리째 빼앗아 가면서 LPG판매사업자를 생존의 기로에 서게 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에 따라 별다른 보상 없이 거래처를 빼앗아간 정부와 지자체가 LPG판매사업자의 영업권과 시설비를 보상해 줄 것을 촉구하고, 어떠한 지원책도 이뤄지지 않을 경우 생존권 사수 차원에서 휴업을 비롯해 집단시위 등 강력한 투쟁을 펼칠 것을 천명했다.

1부 안전관리 결의대회에 이어 2부 발전방향 세미나와 3부 단합행사 및 간담회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권대혁 산업부 에너지안전과 사무관, 이연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 최광국 한국LPG산업협회 부회장, 김철호 한국가스전문검사기관 회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 정돈영 한국아아티오 대표, 임근영 디앨 대표 등 외빈들이이 참석해 지속성장을 기원했다.

▲김임용 LPG판매협회중앙회 회장이 개회사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화합으로 난국을 헤쳐나갈 것을 강조하고 있다.
▲김임용 LPG판매협회중앙회 회장이 개회사를 통해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화합으로 난국을 헤쳐나갈 것을 강조하고 있다.

김임용 중앙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도시가스에 더해 LPG배관망사업의 확대로 LPG판매업계는 중대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이제는 현장에서 가스 판매와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LPG판매사업자들이 거리에 내몰리는 지경에 이르고 있다고 토로했다. 김 회장은 이어 도시가스가 정부 지원을 등에 업고 본격적인 확장세를 펼칠 때 우리가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결과 적정한 보상도 받지 못한 채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상황에 놓이게 됐다고 진단하고 더이상 이 같은 전철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지난일을 반면교사 삼아 하나로 뭉쳐 선제적 대응을 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2부 행사로 진행된 발전방향 세미나에서는 곽채식 한국가스안전공사 검사지원처장이 ‘2019LPG안전관리 정책 동향박성식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 기술위원장이 배관망사업 LPG판매업계 보상방안정재원 SK가스 프로젝트 리더가 ‘LPG 1톤 트럭 확대 보급방안정삼진 린나이 기성이 보일러 설치 시공 부적합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나봉완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 전무가 중앙회 주요활동권미영 공인노무사가 사업주에 필요한 필수노동법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