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통해 기관 간 협업체계 구축

▲이상홍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왼쪽)과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상홍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왼쪽)과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중소기업중앙회는 25일 중소기업중앙회 본부에서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향상을 지원, 기업의 에너지 절감 및 경쟁력 강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공단은 이를 위해 에너지절감 기술지도, 지원사업 연계 등 기업의 에너지절감 지원에 나서고, 중소기업중앙회는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설명회와 홍보 등 중소기업의 참여 확대를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협력사업 내용으로는 ▶무료 에너지 기술지도 및 시설개체 지원 ▶에너지절약정보 협력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 에너지 팩토리 확산 등 다양한 중소기업 효율향상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과 중기중앙회는 지난 7월 ‘중소기업 에너지절감을 위한 공동설명회’와 10월 ‘스마트 공장 등과 연계한 5개 중소기업 무료진단’을 함께 추진하는 등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 사업에 들어갔다.

이상홍 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향상은 물론 에너지경쟁력 강화, 온실가스 감축 등의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