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내 에어컨과 공용부분 냉난방기 클린케어 서비스 제공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회장 이재윤, 이하 '연합회')와 ㈜클라우스오투(대표이사 송창재)는 지난 25일 대구광역시 덕영치과병원에서 연합회 이재윤 회장, 김원일 수석부회장, 한상래 사무총장 등과 송창재 클라우스오투 대표, 성삼영 총괄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파트의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합회와 클라우스오투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아파트의 실내 공기 질 개선사업’과 '공동주택 지원사업과 사회복지사업’ 등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윤 연합회 회장은 "시스템 냉난방기 로봇세척 전문기업인 클라우스오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아파트의 실내 공기 질이 개선되는 계기가 마련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전국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에서는 아파트 입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확산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창재 클라우스오투 대표이사는 "이번 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아파트에서 세대내 에어컨과 공용부분 냉난방기의 클린케어 서비스를 공동구매 방식으로 편리하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아파트 실내 공기 질 개선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클라우스오투는 시스템 냉난방기 로봇세척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장비를 사용해 현장에 체계적인 클린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적인 서비스로 대형병원, 공기업, 공공기관, 대학, 리조트, 로펌, 대기업, 공동주택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클라우스는 지난 6월 프랜차이즈 클린케어와 호텔식 하우스키핑서비스를 론칭했다. 클린케어는 서브웨이(Subway) 전국 지점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명 프랜차이즈 본사와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KFA(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소속 30만 가맹본부 및 가맹점 대상 복지몰 서비스앱에 클린서비스를 입점한 바 있다.

클라우스 호텔식하우스키핑은 국내 유수 호텔과 협의해 국내 첫 호텔식하우스키핑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송창재 클라우스오투 대표는 포스코ICT 출신으로 "IT와 클린케어를 연동한 서비스를 개발해 아파트연합회 소속 공동주택 고객이 더 안전하고 검증된 헬스케어서비스를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