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20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 글로벌한국학전공 ▲ 문화예술경영전공 ▲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이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산업 실무분야의 실천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공별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성화 프로그램은 국내외 실무 분석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 각 분야별 정기 세미나, 학술 논문 작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개원 초기부터 학술적 역량이 뛰어난 졸업자를 배출하는 대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전공에 따라 졸업과정이 상이하지만 대학원생들은 학위논문과정과 학위논문대체과정 중 하나를 선택해 졸업할 수 있다. 개인의 학업 환경, 직업을 고려하여 다양한 졸업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은 재학생들에게 큰 장점이다. 또한, 조기졸업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단기간에 석사학위 취득을 원하는 입학관심자들의 문의가 많다. 조기졸업은 일정한 기준 충족 시 5학기 중 1학기를 단축하여 졸업할 수 있다. 3기 편입자가 조기졸업 요건을 충족할 경우 두 학기 만에 졸업이 가능하다.

특히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생의 약 50%는 학위논문과정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있다. 이는 타 사이버대학원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비중이다. 대학원의 체계적인 지도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논문의 질 향상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세미나, 논문 작성법 특강, 연구발표회, 공개 발표회, 논문 심사 과정을 통해 완성도 높은 논문을 배출해 KCI 학술지 논문 게재, 각종 공모전 수상 등 탁월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또한 입학생의 약 90%가 장학혜택을 받을 만큼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다.  아울러 경희의료원 및 강동경희대병원 등 경희학원 시설과 연계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