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유호)11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당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행정안전부와 당진시 주최로 진행된 안전 분야 유관기관 합동의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에서 가스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행정안전부의 공모사업으로 안전체험관이 없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사고 예방과 가스안전의식 조기 정착 일환으로 어린이 가스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공사는 가스안전 부스를 마련해 어린이, 교사 및 학부모 등 3000명을 대상으로 가스안전송, 가스안전퀴즈, 가스안전 점검수칙, 가스안전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실제 가스배관설비를 활용한 가스 퓨즈콕 사용법, 비눗물 가스누출 점검 방법 등 가스안전 체험실습은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공사는 또 어린이를 위한 가스안전교육 DVD와 가스안전 명작동화책을 보급해 아동기관이나 가정에서 자체적으로 가스안전교육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하상남 당진시청 안전총괄과 안전정책팀장은 이번 안전체험교실을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위기 시 행동요령을 즐겁게 배우고,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유호 가스안전공사 충남지역본부장 안전교육은 어려서부터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가스안전 체험프로그램 개발과 체험교육 운영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