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관리사협회 및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견학행사에 참가한 고객들이 통영 LNG인수기지 홍보관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견학행사에 참가한 고객들이 통영 LNG인수기지 홍보관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해양에너지(대표 김형순)14일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공사와 함께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및 전국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회원 37명을 초청해 통영 LNG인수기지 및 통영 일대를 견학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고객초청 견학은 공동주택 내 도시가스 시설 안전관리 예방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내 도시가스 사고를 미리 방지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뤄졌다.

견학에 나선 참석자들은 통영인수기지 천연가스 홍보관을 견학하며 천연가스 도입 절차 및 저장시설, 가스이용기기 사용법, 가스 사고예방 활동 교육 등 인수기지부터 소비자까지의 천연가스 공급과정을 직접 관찰하고 이해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천연가스홍보관 견학 이후 참석자들은 통영시장 및 동피랑 마을을 찾아 하루의 피로를 푸는 등 여유로움을 가지는 시간을 보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지난 3월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및 전국아파트입주자 대표회의 연합회 광주지부와 빛고을 홍보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공동주택 내 도시가스 시설 자율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자율안전관리 의식전환을 통한 가스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가스안전문화 333 운동을 펼쳐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