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힐링과 고민해결 지원

▲퇴퇴캠프 참가자들이 소통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퇴퇴캠프 참가자들이 소통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가 사회혁신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의 힐링과 고민해결 지원에 나섰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대전사회혁신플랫폼 협업과제인 퇴퇴캠프(퇴근과 퇴사 사이 고민러들을 위한 힐링 & 고민해결)’16일과 17일 계룡산 동학사 인근 펜션에서 대전시광역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및 민간사회단체 등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대전사회혁신플랫폼은 시민, 지역사회가 주도하는 대전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플랫폼이다.

이번 캠프는 누구나 정상회담등 대전사회혁신플랫폼 활동 과정을 통해 도출된 시민사회 의견을 반영해 일에 힘들고 지친 청년 직장인들의 마음 챙김과 고민해결을 지원하기 위한 협업과제로 발굴됐다. 캠프 기간에는 고민상담, 마음챙김, 든든특강, 감성 버스킹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돼 고민하는 청년들의 힐링과 고민해결을 지원했다.

고영태 사장은 이번 캠프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역 청년직장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협업기관들과 공동으로 기획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대전사회혁신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역사회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를 발굴하고, 문제해결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