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가스안전 기술구축 및 일자리 창출 MOU 체결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과 배영훈 스마트휴먼테크협회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과 배영훈 스마트휴먼테크협회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26일 충북혁신도시 본사에서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회장 배영훈)스마트 가스안전 기술 구축 및 일자리창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해 시민들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시티 사업 실행을 위해 힘을 더하기로 했다. 공사는 향후 스마트시티에 접목할 스마트 가스안전 기술구축과 관련한 심포지엄을 개최해 기술교류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또한 스마트시티 관련 기업을 발굴·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기로 했다.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는 인간 중심의 관점으로 스마트시티 구축 관련 제품, 아이디어 그리고 컨텐츠를 보유한 중견·중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해 스마트시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제를 다져 스마트 가스안전 관련 기술 구축과 아울러 R&D 및 실증분야 등에서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