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집수리, 소외계층에 전할 김장 담그기 등

▲가스안전공사와 귀뚜라미그룹 직원들이 소외계층에 전할 김장을 담고 있다.
▲가스안전공사와 귀뚜라미그룹 직원들이 소외계층에 전할 김장을 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귀뚜라미그룹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제13회 워밍업코리아 일환으로 27일 충북 괴산군 청천재활원에서 김장을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안전공사가 시흥시절에 파란산타라는 사회공헌BI를 만들어 추진한 것이 시발점인 워밍업코리아는 사회의 저소득층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공사와 귀뚜라미그릅이 매년 11~12월에 추진하는 특성화된 사회공헌활동이다. 파란산타란 가스불은 파란색이 안전 및 따뜻함을 의미, 산타는 희망을 의미하여 만든 공사만의 BI.

올해는 지난 13일부터 3차례에 걸쳐 경기 파주, 서울 강서구, 충북 괴산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공사 직원 50여명과 귀뚜라미 직원 50여명이 참여해 독거노인 집수리 6곳 및 김장 담그기를 진행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이번 행사와 같이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에 공헌하는 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내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가치 실현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