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판제막식 갖고 본격적인 경상정비 역무수행 개시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 현판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 현판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가 신설돼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지사장 이상훈)27일 고영태 사장을 비롯한 노동조합 집행부, 한국가스공사 제주LNG본부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제막식을 거행했다.

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는 지난해 71일 제주준비반 발족을 기점으로 그해 1226일 제주LNG지사 조직으로 정식 신설됐다. 올해 11일 제주 애월읍 소재 임시사무실에서 첫 업무를 시작한데 이어 71일 가스공사 제주LNG기지 내 신사옥에 입주해 이날 현판제막식을 갖게 됐다.

가스기술공사 제주LNG지사는 안전공무팀, 기전팀, 기지정비팀 3개팀, 5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5000저장탱크 2기와 시간당 60톤 송출 생산설비 및 7개 공급관리소, 배관 80.16의 공급설비 유지관리 역무를 수행한다.

제주LNG지사는 타 지사에 비해 다소 규모는 작지만 최초로 천연가스 생산과 공급이 통합 운영되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기식 기화기를 주 기화기로 설치·운용함으로써 친환경적인 도시 제주와 상생할 수 있는 특색을 갖춘 지사라는 점이 눈에 띤다.

고영태 사장은 현판제막식 기념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자랑하는 천혜의 섬 제주도에서 제주LNG지사 개소를 알리는 현판제막식을 거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도서지역이라는 특성상 근무하는 데 어려움과 애로사항이 많겠지만 우리 공사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맡은 바 업무에 충실히 임해 줄것을 당부했다. 이어 청정지역인 제주도에 천연가스라는 청정에너지를 더해 세계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초석을 놓아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LNG지사924LNG선이 첫 입항을 하고 1011일 제주복합화력발전소에 천연가스가 최초로 공급됨에 따라 본격적인 경상정비 역무를 수행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