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에도 2회 연속 선정

▲CNCITY에너지 관계자들이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CNCITY에너지 관계자들이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CNCITY에너지(대표이사 황인규)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CNCITY에너지는 12일 서울 그랜드앰베서더호텔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한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2회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됨과 동시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이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에 대한 인증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CNCITY에너지는 소비자중심의 경영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치기 위해 20176월 소비자중심경영을 선포하며 그 해 12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 소비자 중심의 업무 인식전환을 통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카카오 알림톡을 구축하는 등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거듭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은 CNCITY에너지가 디자인씽킹을 통해 일과 담당자 관점에서 소비자관점으로 사고방식을 변화하고,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개선하는 등 소비자 관련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소비자 불만율을 전국 최저수준으로 유지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CNCITY에너지 고객최고책임자(CCO)인 송상호 고객가치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