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LNG기지 견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에너지 충전 투어’ 참가자들이 가스공사 제주 LNG기지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에너지 충전 투어’ 참가자들이 가스공사 제주 LNG기지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한부모 가족 대상 에너지 충전 투어를 진행했다.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한부모 가정 돌봄 사업과 연계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한 제주도의 청정 자연과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SNS 사연 모집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투어 참가자 20여 명은 먼저 가스공사가 지난달 28일 준공한 제주 LNG기지를 방문해 친환경 에너지 천연가스가 보급되는 현장을 견학했다. 또 감귤농장·쿠킹 클래스 체험, 박물관·전시회 관람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투어에 참가한 한 보호자는 생계 문제로 아이들과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없어 늘 안타까웠는데, 이번에 가스공사의 지원으로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과 천연가스 시설을 둘러보며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많이 남기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여행이 한부모 가정에 새로운 활력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이웃,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