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생활안정 및 휴식권 보장 등 각종 지원제도운영

▲이인철 생산본부장과 안무순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린나이 관계자들이 상패를 받고 노사상생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이인철 생산본부장과 안무순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린나이 관계자들이 상패를 받고 노사상생 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이투뉴스] 린나이가 23일 인천 베스트웨스턴 인천로얄호텔에서 열린 2019 인천광역시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성과 보고회에서 노사상생 실천 우수기업 및 노동조합으로 선정됐다.

노사상생 실천 우수기업은 상생의 노사문화를 실천하고 노사관계 선진화와 대화형 노사관계 확산을 통해 고용확대 및 일차리 창출을 모범적으로 실행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린나이는 노동자의 안전한 일터 구축을 위해 회사와 노동조합이 함께 참여하는 재해예방활동 및 산업안전점검 제도를 도입하고, 중량물 운반개선 등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작업자의 안전과 신체적 부담을 대폭 줄였다.

더불어 회사와 노동조합 간 상시 대화채널인 주례노사간담회를 운영해 근로자의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해 나가는 한편 매월 1회 노동조합 확대간부를 대상으로 회사의 경영실적 및 주요 정책을 공유하는 경영실적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상생 노사문화 정착에 앞장섰다.

안무순 린나이 노동조합 위원장은 상생 노사문화는 회사와 근로자간의 신뢰를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노사상생 실천 우수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회사와 상호 협력을 통해 생산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